티스토리 뷰

지난학기에 영상을 이용한 프로젝트를 하면서 gstreamer를 간단히 배웠다.

이게 아마 어떤 기능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헤더파일을 추가해야했는데,

그때 visual studio에서 어떻게 하는지의 방법이다!


$(GSTREAMER_1_0_ROOT_X86_64)\

gdk pixbuf 헤더파일 include? import? 방법

VC++ 디렉터리 > 
포함 디렉터리 : 
$(GSTREAMER_1_0_ROOT_X86_64)\include\gdk-pixbuf-2.0
$(GSTREAMER_1_0_ROOT_X86_64)\include

라이브러리 디렉터리:
$(GSTREAMER_1_0_ROOT_X86_64)\lib

$(GSTREAMER_1_0_ROOT_X86_64)(기본 지스트리머 경로)
에서 include 폴더에 들어가면 gdk-pixbuf-2.0이 나오고 gdk-pixbuf 폴더 들어가면 여러 헤더파일이 나온다.
그런데 직접 설정? 그렇게 하는게 아니구 여튼 일케 한다
$(GSTREAMER_1_0_ROOT_X86_64)\include 이것도 넣어준다
$(GSTREAMER_1_0_ROOT_X86_64)\lib 라이브러리 폴더에 실제 구현이 되는 lib 파일? 같은 게 있어서 이 디렉터리를 넣어줘야하는 것이다.

그리고 이 라이브러리는 링커>입력>추가 종속성에 들어가서 gdk_pixbuf-2.0.lib 파일(실제 실행할 거를) 넣어준다. 그러면 완료!